[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한국재난안전기술원은 818일 비대면으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의안전 분야의 기술교류와 교육연수과정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술교류 분야에서는 교육시설 안전관리 정책 및 조사연구, 교육시설재난, 재해와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진흥에 관한 사항을 협력해 나가며, 교육연수 분야에서는 교육시설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연수 프로그램, 안전 체험프로그램, 전문교육 강사 양성 및 활용에 관한 사항을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은 늘어나는 자연재해 및 COVID19등의 전염병의 위협 가운데 국민적으로 안전에 대한 필요가 더욱 높아지는시기라면서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협력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며 안전선진국이 될 수 있도록 안전분야에 기술개발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법에 따른 법정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있게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됐다라며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안전문화 정착시켜 나갈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edupress.kr/news/articleView.html?idxno=7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