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은 교육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5월호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5월호에는 도교육청이 연중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생중심 영산강 생태환경 탐구활동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가 실렸다.
나주 노안남초·영산포여중·빛가람중 학생들의 탐구 활동 모습이 소개된다.
'전남의 지질여행'은 지리산과 월출산을 다뤘으며 영화 '다음 소희'를 연출한 정주리 감독과의 인터뷰도 담겼다.
이 밖에도 강진 대구초의 특색있는 재난안전교육과 화순만연초의 그림책 동아리 '만연사서함'이 소개됐다.


◇광주시교육청, 맘 편한 화장실 첫 구축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광주 설월여자고등학교 '맘 편한 화장실' 조성.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교육청은 학생들을 위한 '맘 편한 화장실'이 설월여고에 첫 설치됐다고 16일 밝혔다.

'맘 편한 화장실'은 학생과 교직원의 의견이 반영돼 파우더공간과 휴게공간 등이 구축됐다. 또 조명거울, 화장실 내부 공간 확장, 세면공간에 감성적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냉난방기와 악취 제거를 위한 공기순환기가 설치돼 365일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시교육청은 설월여고를 시작으로 전면보수, 부분 보수, 천장형냉난방기설치 등 3가지 유형으로 '맘 편한 화장실' 구축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대 송창영 교수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문화' 출간

associate_pic

                                                                광주대학교 건축학부 송창영 교수

광주대학교는 건축학부 송창영 교수가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의 생명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길잡이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문화'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8장으로 구성된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어린이와 청소년 생명 보호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안전사고 현황, 안전관리, 안전교육·훈련, 안전문화, 법·제도, 안전정책 등이 담겼다.

또 학부모, 교육자, 어린이 이용시설 관계자와 실무자,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총론으로 구성됐다.

송창영 교수는 중앙안전교육점검단 단장,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위원, 교육부 학교안전사고예방위원회 위원,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대상 심사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출처 뉴시스]



#송창영 #한국안전원 #한국재난안전기술원 #기업재난관리사 #기업재난관리사교육

#재난안전종사자 #재난안전종사자교육 #재난안전분야 전문교육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자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자교육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자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