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3일 서해대교 29중 연쇄 추돌사고가 있었다. 이 사고는 당진~평택을 잇는 서해대교 중간지점에서 짙은 안개로 인해 서행하던 1톤 트럭을 25톤 트럭이 들이받아 뒤따르던 차량들이 연쇄 충돌한 사고로 12명이 사망했다.
그로부터 9년 후인 2015년 2월 11일 오전 9시 45분쯤 인천 영종대교에서 발생한 106중 연쇄 추돌사고 역시 안개로 인해 서행하던 승용차를 관광버스가 들이받아 발생해 사망 2명, 부상 7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고의 발단인 짙은 안개는 눈과 비로 인해 대기 중의 수증기가 포화된 상태에서 밤 사이 기온이 떨어져 복사냉각으로 안개가 발생됐다.
단순 추돌 사고가 106중 연쇄 추돌의 대형사고로 발달된 이유는 과속을 한 운전자의 과실도 있지만 10m에 불과한 가시거리에서 영종대교 운영사인 신공항하이웨이(주)의 도로 통제나 안개의 정도에 따른 제한속도를 알려주는 전광판 등의 시스템 부재를 이유로 들 수 있다.
우리나라와 반대로 영국·프랑스 등 선진국에서는 상용화된 가변형 속도 표지판(안개 정도에 따라 제한속도를 표시)을 도입해 안개로 인한 대형사고를 막고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기술을 도입 및 개발해 상용화할 필요가 있다.
다가오는 봄철 안개로 인한 사고를 막기 위해 운전자 자신이 안전에 대한 책임을 가져야 하며 안개 발생 시 안전운전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