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가 주최하고 한국재난안전기술원이 주관해 지난 5월10일과 11일 양일간 삼척시 재난안전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이 실시됐다. 

이 교육은 삼척시에서 재난과 관련된 안전을 담당하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해 재난 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응 활동을 위한 전문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강원대학교 그린에너지연구관에서 전문 재난안전강사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강사진은 재난안전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었다.


교육은 재난안전의 기본 개념과 원리, 재난대응 방법, 응급처치 등 재난업무 관련 주제가 다뤄졌다. 


특히, 삼척시에서 자주 발생하는 재난와 관련된 사례를 분석하고 실제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이 가장 많았다. 참가자들은 실제 재난 상황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 참가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실전에서 필요한 지식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교육 후 소감을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출처 : 세이프투데이(http://www.safetoday.kr)

#송창영 #한국안전원 #한국재난안전기술원 #기업재난관리사 #기업재난관리사교육

#재난안전종사자 #재난안전종사자교육 #재난안전분야 전문교육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자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자교육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자시스템